안녕하세요! 차니야 입니다.
여러분! 꽃이 피는 계절 봄이 왔습니다. 남도 지방에는 벌써 꽃이 피고 있는데요.
추운 겨울이 지나 봄이 다가오는 소식에
나무들에 꽃이 피면 사람들의 관심을 가지게 되고
이건 어떤 꽃일까? 하는 궁금증이 발생하는데요.
3월쯤 개화하는 매화꽃과 벚꽃의 차이를 아시나요?
아래 사진 중 어느 꽃이 벚꽃일까요?!
두근두근
정답은?!
매화꽃과 벚꽃의 가장 큰 차이점은
꽃자루의 길이, 꽃잎 모양, 향기입니다.
- 꽃자루의 길이는 매화꽃은 짧고, 벚꽃은 깁니다.
- 꽃잎 모양은 매화꽃은 잎이 동글동글하며, 벚꽃은 잎 가운데 V모양 홈이 있습니다.
- 매화꽃은 향기가 진한 반면 벚꽃은 향기가 거의 없습니다.
이제는 매화꽃과 벚꽃의 차이를 확실히 아시겠나요?
매화꽃은 꽃자루가 짧고 꽃잎은 동글동글하며, 진한 향기가 있습니다.
벚꽃은 꽃자루가 길고, 잎가운데 홈이 있으며 향기가 없습니다.
- 매화꽃의 정의 : 장미과의 낙엽소교목이며 열매를 매실이라 부른다. 매화는 일본, 중국, 한국등 동아시아 지역에서 매년 봄철에 피는 꽃으로 동양의 대표 꽃 중 하나입니다. 개화 시기로는 2월 중순부터 3월 중순까지 피어나는데 겨울의 추위를 이겨내고 봄을 맞이하기 때문에 강인함과 굳건함, 사랑과 우정을 표현하는 꽃이기도 합니다. 꽃잎은 연한 분홍색을 띠며 대부분 5송이의 꽃잎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약 20여 종의 매화 종류가 있으며 꽃마다 향기와 크기, 모양과 색상도 다양합니다. 열매인 매실은 둥글고 작으며 식용으로도 사용됩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매실청, 매실주, 매실아이스크림등 다양한 음식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 벚꽃의 정의 : 벚나무 속 벚나무절 식물의 꽃입니다. 벚꽃의 기원과 원산지에 대해서는 아직 정확히 설명된 바 없으며, 히말라야, 제주도, 일본 등 여러 곳에서 논란이 있습니다. 봄에 피는 꽃으로 유명한 벚꽃은 동아시아 지역에서 많이 발견되고 있으며 특히 일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벚꽃의 개화 시기는 지역과 기후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3월 말부터 4월 중순까지입니다. 약 일주일에서 열흘정도이며 잠깐 피었다 지기 때문에 벚꽃 명소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몰립니다. 벚꽃은 우아함, 감사, 사랑의 시작 등의 뜻으로 알려져 있는데 벚꽃이 떨어지는 모습이 한 사람의 인생을 표현한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벚꽃도 꽃잎이 지고 나면 빨간색의 작고 둥글한 열매를 맺게 되는데요. 식용으로 사용가능하나 특별한 가공 과정을 거쳐야 되기 때문에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습니다.
이상으로 매화꽃과 벚꽃의 차이를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매화꽃보다는 벚꽃을 좋아합니다.
벚꽃은 짧은 개화 기간 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추억을 주고 빨리 사라져 버리기 때문인지
벚꽃이 지게 되면 많은 그리움이 남습니다.
항상 빠르게 변화하는 우리들의 삶 속에서 잠시나마 꽃들을 구경하며 주변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매화꽃과 벚꽃의 차이점을 마치고
다음으로는 벚꽃 명소에 대해 포스팅할게요!
감사합니다.
댓글